PC 원격제어 프로그램의 종결자 - 팀뷰어 설치 방법 및 원격 컴퓨터 추가하는 방법, 클라우드 파일 전송 사용법


PC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팀뷰어는, 기존의 안정적인 원격제어뿐만 아니라, 화상통화 / 화이트리스트 기능 /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연동 / 모바일 스마트폰 지원 기능 추가 등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개인 사용자로써 주목되는 사항은 바로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원드라이브, BOX 클라우드 등의 자료를 바로 실시간으로 원격제어시 공유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새로 출시된 팀뷰어 10은 윈도우, 맥PC, 리눅스, iOS, 안드로이드, 윈도 폰8/RT, 블랙베리 등 거의 모든 대부분의 운영 체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개인 사용자에 한해서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팀뷰어 10 설치 방법

   

팀뷰어는 팀뷰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하면 되고, 개인 사용자는 비상업적 용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내가 갖고 있는 다양한 컴퓨터, 예컨대 집 데스크탑, 노트북, 사무실 pc 등을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통해 관리하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PC에는 팀뷰어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컴퓨터&연락처 화면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그런 후 이 컴퓨터 추가를 눌러주게 되면 '집'이나 '사무실'의 pc에서 이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 할 수 있게 됩니다. '집'이나 '사무실' 별명 pc 역시 이 과정을 거쳐서 현재 컴퓨터에서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이번 팀뷰어 10버전에 추가된 클라우드 서비스 파일 전송의 경우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전송의 파일 상자 메뉴를 클릭합니다.

   

   

파일 상자에서 설정 버튼을 눌러 클라우드 메뉴로 들어갑니다.

   

   

구글 드라이브로부터 공유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구글 로그인이 완료되면 이와 같이 로그인 요청이 사용됩니다.

   

   

그런 뒤 구글 드라이브 상의 파일을 선택 한 후, 공유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파일이 원격지 컴퓨터로 공유 전송됩니다.

   

   

그러면 파일 상자 안으로 해당 공유 링크가 전달되어 매우 편리하게 클라우드 상의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팀뷰어 10 최신버전은 팀뷰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PC 원격제어가 필요할 때에는 팀뷰어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