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만약 공인인증서 갱신기간이 지나면, 기존 인증서는 폐기하고 신규로 발급받아야 하는데, 사실 이런 경우 신규 발급은 간단히 인터넷으로 갱신하는 절차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즉, 만료일이 지난 인증서는 자동으로 폐기되며, 인터넷을 통해 신규 발급을 하면 됩니다.

   

은행에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다보면, 만료시점에 한달 이내로 남은 경우 로그인창을 통해 알려줍니다. 그럴 때에는 만료가 되는 시점 전에 갱신을 하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만약 PC를 통해 갱신하고 PC에 저장을 했다면, 갱신 후에는 스마트폰, USB 등에 있는 모든 기존 인증서를 내보내기나 복사 등을 통해 교체해야 합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서, 신한은행 기준으로 공인인증서 갱신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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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공인인증서갱신 하는방법


신한은행 : www.shinhan.com/   


1. 신한은행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센터 메뉴로 들어갑니다.

   

   

2. 공인인증서 갱신 메뉴로 들어갑니다.

   

   

3. 일반 개인이 사용하는 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인인증서는 무료로 갱신이 가능합니다.

   

   

4.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갱신할 인증서의 경우, 인증서 아이콘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해당 인증서는, 만료일자가 2014-12-31로, 한달 이내로 남았기 때문에 갱신이 가능합니다.

   

   

5. 주민등록 번호와 출금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6. 이체비밀번호와 보안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만약 해당은행에서 OTP 카드를 사용한다면 OTP 일련번호와 OTP 번호를 입력합니다.

   

   

7. 기존 갱신할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면 인증서가 갱신됩니다.

   

   

8. 갱신이 완료되었습니다. 갱신한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진행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하고자 할 때 위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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