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에서 알림영역 설정하는 방법 : 윈도우7 트래이 아이콘 설정 및 알림영역아이콘 제거하는 법





오늘은 윈도우7 알림영역 설정을 통해 아이콘을 추가 /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하다보면 간혹 알림 영역의 아이콘이 번거로워 없애고 싶거나, 혹은 다 보이게 하도록 하고 싶을 때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알림 영역 아이콘 설정을 통해 항목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알림영역 설정

   

.


바탕화면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작업 표시줄 탭에 있는 알림 영역-사용자 지정 메뉴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작업 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및 알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알림 영역에는 3가지 옵션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만 표시, 아이콘 및 알림 표시, 아이콘 및 알림 숨기기, 알림만 표시 3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항목별로 원하는 기능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아이콘 및 알림 표시 : 항상 작업표시줄에 아이콘과 알림을 표시하도록 설정합니다.

아이콘 및 알림 숨기기 : 알림이 발생해도 아이콘과 알람 모두 표시하지 않습니다.

알림만 표시 : 아이콘은 작업표시줄에 보여지지 않지만 알림 발생시 표시됩니다.

   

   

윈도우7 에 내장된 시스템 아이콘의 경우에는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기능에서 할 수 있습니다.

   

   

시계, 볼륨, 네트워크 등의 시스템 아이콘을 설정할 수 있으며, 끄기 / 켜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7 알람정으로 모두 작업 표시줄에 표시하고자 하면 작업 표시줄에 항상 모든 아이콘 및 알림 표시를 체크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7에서 알림 영역에 아이콘 및 알림을 표시/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