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 알아보는 방법 - 한국 인터넷 진흥원 주민번호 클린 센터에서 가입 사이트 찾는 방법




오늘은 어느 인터넷 사이트에 내가 가입했는지 알고자 할 때 유용한 정보입니다.

   

주민번호를 통해 가입을 한 경우 알 수 있는 방법으로, 개인 정보 보호 차원에서 혹은 더 이상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고자 할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브라우저는 가급적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내가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 알아보는 법 - 주민 번호 클린 센터 활용하기

   

.


▲ 한국 인터넷 진흥원 kisa를 접속합니다.[하기에 링크 주소 첨부]

   

주민 번호 클린 센터를 눌러 kisa e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웹사이트의 주민등록번호, I-PIN 이용내역을 통해 웹사이트 가입 여부를 확인합니다.

   

   

▲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 본인 인증을 통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휴대폰을 통해서 인증할 수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이 내가 가입한 사이트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리스트와 아이핀 리스트가 구분되서 조회합니다. 또, 기간 설정도 가능하며 탈퇴 기능도 있습니다.

   

   

▲ 해당 가입한 사이트에서 직접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이 웹사이트를 통해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전체 리스트를 엑셀로 볼 수도 있습니다.

   

   

한국 인터넷 진흥원 kisa를 접속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 인터넷 진흥원 : http://www.kisa.or.kr/main.jsp

   

내가 가입한 웹사이트가 어딘지 알고자 할 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