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뱅킹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그러나, 다른 은행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중에 있다면, 타 은행에서 동시에 공인인증서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즉, 공인인증서는 은행기관 기준으로, 1인당 1개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정 은행에서 발급 되었으면, 타은행에서는 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이미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로 해당 사용하고자 하는 은행에 타행인증서를 등록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의 재발급 및 폐기로 인한 신규 발급 등의 이유로 타행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절차로 진행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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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타행공인인증서 등록하는 방법

   

신한은행에서 신규 혹은 재발급받은 인증서를 국민은행에 타행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 www.kbstar.com   


1. 국민은행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센터로 접속합니다. 좌측 공인인증서 메뉴를 통해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로 들어갑니다.

   

   

2. 개인 공인인증서를 등록할 것이므로 개인 메뉴로 들어갑니다.

   

   

   

3. 개인 식별을 위한 아이디 로그인을 합니다.

   

   

4. 로그인이 완료되면 인증서 선택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5. 타행등록할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6. 국민은행의 경우 추가 인증을 선택해야 하며, ARS로 추가 인증 할 수 있습니다.

   

   

7. 전화가 오면 화면에 떠있는 승인번호를 전화기에서 눌러주면 승인이 완료됩니다.

   

   

8. 발급 기관 및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출금계좌, 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 일련번호 등을 입력합니다. 보안카드 대신 OTP가 등록되어 있다면 OTP의 정보를 묻게 됩니다.

   

   

10. 정상적으로 타행 공인인증서가 등록되며, 로그인시 해당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타행에서 발행받은 공인인증서 등록시 위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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