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드라이브 자동올리기로 스마트폰 사진백업 자동으로 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분실해보신 분들이라면, 핸드폰의 사진이나 주소록을 평소에 잘 백업했어야 하는지를 진심으로 느끼게 됩니다. 특히 사진의 경우에는 소중한 추억을 잃어버리는 것 같아 더더욱 안타깝고, 개인 프라이버시가 노출되기에 더욱 더 신경이 쓰입니다.

   

이럴 때에는 누구나 다 사용중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N드라이브를 통해 스마트폰사진백업, 자동올리기 기능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내가 굳이 챙기지 않아도, 네이버 N드라이브앱이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인 엔드라이브에 알아서 내핸드폰 사진을 백업해 주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 N드라이브 클라우드 용량을 이용하기에 30GB에 달하는 사진을 자동올리기 기능으로 자동백업할 수 있습니다. 


.



N드라이브 자동올리기 설정하여 사진자동백업하기

   

백업 대상은 사진과 캡쳐 스크린샷화면, 카메라 동영상, 심지어는 카카오톡을 통해 전송받은 사진 등, 핸드폰에 저장된 모든 사진 형태의 이미지가 대상이 됩니다. 특히, N드라이브상의 폴더를 공유하여 가족이나 친구가 서로 사진 공유를 할 수 있고, 읽기/편집도 같이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 마켓이 접속하여 N드라이브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2. N드라이브를 처음 실행하면, 자동 올리기 기능에 대한 옵션이 나옵니다.

   

[지금부터 촬영하는 사진]을 선택하게 되면, 이전 사진 날짜의 모든 사진은 무시되고 현재 촬영한 사진이나 캡쳐한 사진, 카카오톡으로 부터 받은 사진만 대상이 됩니다.

   

   

[내폰의 모든 사진]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의 모든 사진이 올라간 후 + 이후 사진이나 이미지는 자동으로 대상이 됩니다.

   

   

자동올리기 기능은 기본적으로 와이파이 접속시에만 업로드되도록 되어 있고, 설정을 통해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만약 이미 설치되어 있거나, 설정을 바꾸고자 할 때에는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4. 올리기 크기를 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올리기 크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올라가는 사진이 일괄 변환되어 백업이 됩니다. N드라이브의 용량이 30G이므로, 특별히 용량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원본 크기로 올려도 한동안 사용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5. 자동 올리기 대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동영상이 빠져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동영상도 백업하기 위해서는 동영상도 선택해 줍니다. 자동으로 N 드라이브에서 인식한 폴더에서, 프라이버시가 필요한 폴더는 올리기 대상 폴더에서 빼시면 됩니다.

   

   

   

6. 3G/4G 네트워크 자동 올리기 허용을 하게되면 와이파이가 아닌 상태에서도 사진이 생기면 자동 올리게 됩니다.

   

   

스마트폰 요금제의 데이터 용량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는데, 일반적으로는 요금 폭탄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 : PC용 N드라이브

안드로이드 N드라이브 : 안드로이드 링크

아이폰용 N드라이브 : 아이폰용 링크

   

 N드라이브 설치하여 스마트폰 사진 백업 자동으로 편리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